영암군, 도서관 프로그램 설문조사로 주민 참여 확대

독서문화진흥, 평생교육 선호 프로그램 선정

2022-10-07(금) 11:01
영암삼호도서관 전경./ 영암군 제공
[미디어전남 김기철 기자] 영암군은 지난 9월 14일부터 20일까지 독서회원과 관내 초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도서관 각종 프로그램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는 도서관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평생교육 진흥에 이바지하고자 함이다.

설문조사는 독서회원 1만824명을 대상으로 문자를 활용한 온라인과 도서관 이용자, 관내 초중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했다.

선호도 및 만족도 조사 참여율은 온라인 12.6%, 오프라인 60.7%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 독서문화진흥 프로그램 선호순위는 1위 코딩, 2위 그림책 연극 놀이, 3위 수학 나라 보드게임이며 평생교육 프로그램 선호순위는 1위 목공 DIY, 2위 정리수납전문가, 3위 즐거운 생활 스피치가 선정됐다.

초중학교 교사 대상 독서문화진흥 프로그램 선호도 조사 결과 선호순위는 1위 계절을 만져 보세요, 2위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 3위 꽃처럼 산다는 것이 선정됐다.

설문조사는 2023년 도서관 독서문화진흥, 평생교육, 정보화 프로그램 운영 계획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번거로운 설문조사에 많은 독서 회원분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도서관 독서문화진흥, 평생교육, 정보화 프로그램 운영 시 주민 참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미디어전남 홈페이지(http://www.mediajn.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dj289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