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화장실 바이러스 제거 살균기 설치

푸른길 공원 등 6개소…쾌적·안전한 화장실 환경 조성

2022-01-05(수) 13:18
공중화장실 바이러스 제거 살균기 설치
[미디어전남 김정우 기자] 광주 동구는 공중화장실 악취 및 바이러스 제거를 위해 살균기 설치 등 공중화장실 환경개선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 특별조정교부금으로 사업비 5천만원을 투입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공중화장실 이용객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화장실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구는 작년 관내 공중화장실 중 악취 민원이 많았던 2개소를 시범 운영해 이용객들의 높은 호응을 받은 바, 지난해 11월부터 12월 말까지 계림동 푸른길 공원 동구장애인복지관 동구청 별관 화장실 동적골 쉼터 산수문화마당 지산유원지 등 6개소로 확대·추진했다.

동구는 해당 공중화장실에 남녀 각각 1개씩 총 12개의 공기살균기를 설치했으며 향후 살균 효과, 온도, 이용객 등을 고려해 작동 시간 및 횟수를 조정해가며 작동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동구 관계자는 “악취는 물론 바이러스 제거 효과까지 있는 공기살균기 설치로 주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는 공중화장실 환경개선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화장실 환경을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정우 기자         김정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미디어전남 홈페이지(http://www.mediajn.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dj289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