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환경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획득

환경기초시설 및 공공시설 안전보건경영체계 대외적 인정받아

2020-11-30(월) 14:58
광주환경공단 전경
[미디어전남 제갈대종 기자] 광주환경공단(대표 김강열)은 기술사인증원으로부터 두 차례에 걸친 인증심사를 통과하고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은 사업 운영을 위한 매뉴얼, 절차서, 지침서 등의 프로세스를 제정하고 최고경영자의 안전보건경영방침과 사업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및 산업재해 발생 가능성에 대한 안전보건시스템 구축 등 실질적인 운영에 대해 엄격히 평가하는 안전보건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표준 인증제도이다.

이번 ISO45001 인증은 1차 서류심사, 2차 실적 및 현장심사 단계를 거쳐 이루어졌으며 광주환경공단은 공단에서 관리하는 환경기초시설 및 공공시설에 대한 안전보건경영체계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광주환경공단은 인증 획득 이후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만들기 위해 정기적인 안전보건 모니터링과 전 직원이 참여하는 위험성 평가 시행 등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안전관리를 통해 근로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문화 정착을 목표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광주환경공단 김강열 이사장은 “ISO45001 인증은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전 임·직원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안전보건을 최우선 경영가치로 정해 안전분야 시설투자 및 인력확보 등 철저한 안전관리와 무재해 사업장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미디어전남 홈페이지(http://www.mediajn.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dj289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