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의 모든 것, 소셜파티에서 만나요

해남 사회적경제인의 만남‘예술이네! 해남소셜파티’

2018-10-11(목) 17:08
[해남=미디어전남]제갈대종 기자=해남군은 오는 17일 해남YMCA 3층, 해남군민광장 야외무대에서 해남 사회적경제인의 만남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사회적경제인의 만남‘예술이네! 해남소셜파티’는 해남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민관 네트워크를 구축, 사회적경제육성 및 일자리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해남사회적경제네트워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농터(주)가 함께 공동 주관하며, 행정안전부 ․ 고용노동부 ․ 전라남도 ․ 해남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관내 10여개의 사회적경제 기업이 참가하며 해남사회적경제 창업스쿨 성과 공유대회와 네트워크 파티, 소셜토크콘서트와 체험, 볼거리 제공으로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지역 축제의 장으로 이어진다.

사회적경제 기업들은 소셜아트부스를 통해 기업 제품 전시와 드론, 놀이체험을 운영하며, 농수산물판매와 친환경지역농산물 홍보, 전시관도 함께 운영된다.

‘예술이네! 해남소셜파티’ 축제는 1부로 해남YMCA에서 사회적경제 창업스쿨 교육자들의 사업아이디어 발표와 심사가 있으며, 2부 순서로는 군민광장에서 비전선포식, 성과공유대회 입상자와 사회적경제 유공자 표창, 사회적경제 및 일자리 분야 전문가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그리고 소셜 네트워크 파티가 열린다.

아울러 소셜아트부스에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일자리 제공 홍보 부스도 설치된다.
기자이름 /제갈대종 기자
이메일 mediajn@mediajn.net
/제갈대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미디어전남 홈페이지(http://www.mediajn.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dj289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