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북면 청·장년, 지역 어르신에게 밑반찬 전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 사랑의 밑반찬나누기 사업 실시

2018-10-10(수) 17:43
지난 8일 화순 북면 청,장년들이 관내 독고 노인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반찬을 전달하기에 앞서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사진=화순군 제공]
[화순=미디어전남]제갈대종 기자=화순군(군수 구충곤) 북면은 지난 8일 행복나눔 사랑의 밑반찬나누기 사업을 실시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내년 1월까지 총 16회 반찬을 제공하는 이번 사업은 그동안 취약계층 등 가정방문 시 독거 남자 및 거동불편 어르신의 반찬 조달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상자 10명을 발굴하여 추진하고 있다.

북면 복지팀은 주 1회 김치 포함 4종류의 반찬을 가정으로 배달하면서 대상자와 담소를 나누고 안부를 살핌으로써 따스한 정까지 함께 나누기로 했다.

이임용, 조주호 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반찬 제공으로 규칙적인 식생활에 보탬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어려운 계층 발굴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내 한 어르신은 "반찬을 전달해 줘서 너무 감사하고 맛있게 먹었다."며 연신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대상자 방문 시 담당마을공무원이 동행해 마을 이장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직원회의 등을 통해 면정에 적극 반영 할 계획이다.

기자이름 /제갈대종 기자
이메일 mediajn@mediajn.net
/제갈대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미디어전남 홈페이지(http://www.mediajn.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dj289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