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교육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곡성교육지원청 제3회 교육장배 수영대회 개최

2018-10-04(목) 09:38
지난 1일 이종택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이 제3회 교육장배 수영대회에서 안전수영대회의 의미를 설명하며 축사를 하고있다[사진=곡성군 제공]
[곡성=미디어전남]제갈대종 기자=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택)은 지난 1일관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 교육장배 수영대회를 개최했다.

곡성교육지원청은 안전 수영 교육을 위해 학교별로 예산을 편성했으며 추가로 도교육청 예산을 신청해 학교에 지원했다.

이번 대회는 곡성교육지원청이 교육의 결과를 점검해보는 취지로 진행됐다.

또한, 수영 선수를 제외한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의 일반학생들이 참여해 자신이 익힌 기량을 서로 비교하고, 나의 생명과 친구들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능력을 시험해보며 모두가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대회에 참가한 석곡초 6학년 조정익군은 “ 학교에서 수영교육을 할 때 막상 왜 이런 교육을 할까? 하는 의구심을 가졌는데 오늘 교육장님의 대회에 대한 의미의 말씀을 들으면서 수영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안 계기가 됐다” 고 이야기 했다.

이종택교육장은 “곡성교육지원청의 수영대회는 단순한 수영대회가 아니라 우리 사회가 아이들의 생명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한 뼈아픈 반성과 다시는 이런 일을 반복하지 않겠다는 다짐에서 나온 대회 인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우리 아이들이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전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 고 말했다
기자이름 /제갈대종 기자
이메일 mediajn@mediajn.net
/제갈대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미디어전남 홈페이지(http://www.mediajn.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dj2891@hanmail.net